경찰준비의 해답
  • 아모르이그잼쿠폰
  • 남부경찰
최근 본 게시물 (0)
오늘 본 글이
없습니다.
CERTIFICATE EXAM
시험정보
지식인(QA)
지식인(QA)
HOME 시험정보공무원지식인(QA)
  • Q
    인강 vs 학원 어떤게 더 나을까요?
    인강을 듣는 공시생들과 학원을 가는 공시생들 그리고 아직은 고민중인 경시생들을 위해서   인강 vs 학원 어떤게 더 나을까요??? 1. 공무원 인강 인강의 최대 장점을 들자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학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원과 거리가 멀어 이동시간이 많은 학생들 본인의 신체리듬과 학습 스타일에 맞추어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원하는 학생 이라면 인강을 수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인강의 경우 수강기간 동안에는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나 놓친 부분이 있다면 다시 돌려 반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속조절이 가능해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나 아는 부분은    빠르게 넘어 갈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의 집중도와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답니다 !! 마지막으로 인강은 실강에 비해 약 70-80%의 수준으로 수강료가 형성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수강이 가능하고 교통비와 식비 등의   기타 발생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 마련이지요... 인강의 단점은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나태해지기 쉽다는 겁니다. 공무원 학원 (실강) 사실 학원강의와 인강은 강의의 내용에 있어서 전혀 다른 것이 없답니다. 요즘은 학원에서 강의하는 것을 녹화해서 인강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들을수 있는 시간이 조금 차이가 날 뿐 별반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원 강의,,, 즉 실강을 수강하는 경우 같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함께 공부함으로써 긴장감   집중력 이 향상되고 공부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에게 바로 질문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쪽지시험   일간테스트   주간테스트 등을 통해서 현재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취약한 부분은 어느 부분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테스트들을 통해서 학습 성취감을 올릴수 있고 자칫 나태해 질 수 있는 수험생활에서 경계의 끈을 놓지 앟도록 유지시켜 준답니다. 하지만 학원 강의의 단점을 들자면 비용측면입니다. 공무원 수험생들은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보통 실강들은 인강에 비해 높은 금액을 자랑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려 앞자리를 차지하려면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야 하는 경우가 많고   만약 자리를 맡지 못했다면 잘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구석 좌석에 앉아 수강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실 면적도 커지고 수험생들이 꽉 들어찬 경우 옆사람의 행동, 냄새, 소음 등으로 집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봉이v1970.01.015
    답변 0
  • Q
    일행이냐 교행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먼저 교행과 일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행이란?  일반행정 교행이란?? 교육행정 을 일컫는 말입니다 . 행정이라는 분야는 같지만 엄연히 일하는 곳이나 하는일 등이 다르답니다. 교육 행정직 주로 교육부, 각 지역의 교육청, 국공립 학교등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입니다. 교행의 경우 일행에 비해 보수가 작은 편이랍니다. 왜냐면 일행에 비해 교행의 근무시간이 좀 더 작기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즉, 일행에 비해 받는 수당이 적다 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자기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다는 겁니다. 방학기간에는 탄력적 근무가 가능하고 잘 조율하면 최대 15일까지 휴가를 얻을 수 있답니다. 야근이나 휴일근무가 적기도 하구요 자기 시간을 좀더 가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교행 지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승진이 일행에 비해 빠르다는 소문도 있어요 ! 일반 행정직 주로 동사무소, 시청, 구청, 군청등에서 근무를 하며   일반행정, 사회, 문화, 홍보 등 민원행정 업무를 전반적으로 담당하는 공무원 입니다. 감사원, 외무부, 검찰청을 제외한 정부의 모든 부처, 부서에 배치가 되기 때문에 사람도 그만큼 많이 뽑는 답니다. 그만큼 수험생들의 경쟁률이 높기도 하구요 근무하는 환경이 조금 다를 뿐이지 하는 일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단히 표현하면 교행은 보수는 타 직렬보다 작을 수 있지만, 자기 시간을 더 가질 수 있다. 일행은 대체로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직렬이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경쟁률은 어떻게 되나 한번 알아 볼까요? 2015년도 교육행정 일반행정비교 2016년도 교육행정 일반행정 비교 교행과 일행은 같은날 같은 시간에 시험이 있기 때문에 둘 중에 한 직렬만 골라서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표를 참고 해서 보면, 일행이 교행보다 경쟁률이 높습니다만 각 지역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보이고 있답니다. 물론 실제 일의 강도나 양 등은 직접 체험에 보지 않았기 때문에 딱 꼬집어 이게 좋다 아니다 저게 좋다라고 말 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일행의 경우 만족할 만한 보수   교행의 경우 만족할 만한 자기 시간 등의 장점이 있으니 응시를 원하는 지역의 경쟁률, 커트라인 등은 참고해서 결정하면 될 것같습니다.
    봉이v1970.01.014
    답변 0
  • Q
    2017년도 상반기 공무원 프리패스 가격 비교
     2017년도 공무원 프리패스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몇 군데만 추려서 알아봤습니다. 프리패스 한눈에 보기 밑에 이미지랑 첨부해 놓기는 했지만,,,         현재 일이나 알바를 병행해서 공부해야 할 상황이라면 평생반을 듣는것을 추천합니다만,   그렇지 않고 그냥 공부만하는 공시생들이라면 1년이나 2년만 추천합니다.   일과 알바를 병행하는 공시생들은 그만큼 공부에 집중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는 것이 맞지만,     일반 공시생의 경우 평생반을 할 경우는 긴장감이 없어서 수험생활을 더 길게 만들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한다면 6개월이나 1년짜리 끊어서 듣는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가격도 무시못할 부분이지만, 꼭 프리패스를 선택할 때는  본인과 맞는 교수님들이 몰려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큰 돈주고 끊었는데 본인과 안맞아서 또 다른 프리패스나 단과강의를 끊어야 하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까요 !!! 공단기 공단기는 옵션같은게,,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기본형이 64만원이며 이에 10만원 추가하면 74만원에 평생반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해커스 해커스는 평생반은 못찾았고 올 슈퍼패스 같은 경우는 출석, 합격에 따라 0원이 될 수도 있어 유용할 것 같습니다. 9급 같은 경우는 가격면에서 부담이 많이 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에듀윌  박문각
    봉이v1970.01.012
    답변 0
  • Q
    공무원에 관련된 아무거나 묻고 답하기
    공무원에 관련된 아무거나 묻고 답하기
    용봉서적1970.01.0110
    답변 0
1